무한잉크 복합기, 무한잉크 프린터, 칼라(컬러) 디지털 복사기 임대 및 판매 전문
Self 검색엔진최적화 추구

인바운드마케팅 보기

HOME > 인바운드마케팅 > 보기

분류1

YouTube e-commerce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5-04-11

조회수7,744

제목

[강추]유튜브(youtub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최적화 방법_1

텍스트, 이미지와 같이 동영상도 검색엔진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게시글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최적화 안내입니다. 여기에 첨언하고 예시를 추가하여 훌륭한 가이드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

창의적이고, 통찰력이 돋보이며, 잠재고객에게 딱 맞는 동영상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러면 이제 편안히 앉아서 조회수가 올라가는 것을 지켜보는 것만 남았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YouTube에는 좋은 콘텐츠가 수없이 많습니다. 뛰어난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긴 하지만 그것이 다가 아닙니다.

여러분의 동영상과 채널이 YouTube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최적화를 해야 합니다.

"(유튜브 최적화 공식 페이지 중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최적화하면 유튜브에서 잘 노출될뿐만아니라 모회사인 구글 검색엔진에서 잘 노출되고 검색순위도 높아져 더 많은 조회수와 구독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적화는 어떻게 여러분의 동영상을 찾고 동영상에 대한 활동을 하는지에 대헤 추적함으로써 채널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적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최적화를 재조정하는 일련의 작업을 포함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최적화를 위해서는 다른 많은 정보나 지식들도 중요하지만 유튜브 자체에서 제공하는 가이드가 최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유튜브 최적화 공식 페이지는 https://www.youtube.com/yt/playbook/ko/optimization.html) 입니다.

 

구성은 개요,  메타데이터, 미리보기 이미지 최적화, 특수효과, 채널 최적화, 모든 잠재고객에 도달, YouTube 웹로그 분석, 체크리스트로 되어 있습니다. 

 

메타데이터

개요

 

유튜브최적화_메타데이터

이미지 캡처 출처 : https://www.youtube.com/yt/playbook/ko/metadata.html

 

콘텐츠 색인이 제대로 생성되고 플랫폼 전반에 걸쳐 콘텐츠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려면 눈길을 사로잡는 제목, 설명, 태그를 사용하여 메타데이터를 적절하게 최적화해야 합니다. 또한 제목과 설명 메타데이터는 검색결과페이지에 정보를 제공하는 기본내용이 되므로 검색자의 입장에서 작성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동영상에는 최대 60자로 제목을 붙일 수 있습니다. 이 제목에서 사용되는 단어를 구글의 검색엔진은 상당히 중요하게 여깁니다. 특히 앞에서부터 10번째까지의 단어를 가장 중시하며 그 가중치는 첫번째 단어부터 표준표차에 준하는 가중치가 적용되므로 핵심 키워들 일수록 첫번째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네이버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유튜브최적화_메타데이터_1

태그는 YouTube의 검색 시스템에서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동영상을 표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설명 키워드입니다.  

아래는 저의 유튜브 동영상 채널중 하나의 분석통계를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트래픽소스의 55%를 차지하는 것이 추천동영상입니다. 다른 동영상이 재생된후, 또는 재생중 우측에 표시되는 추천동영상은 태그를 기준으로 판단되어집니다. 그러므로 태그는 검색결괄로 보여줄 동영상의 숫자가 부족할때는 유튜브 자연검색에서도 반영되지만 이보다는 추천동영상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며 꼭 정성껏 작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태그를 쉽게 파악하여 붙여넣기하시려면 크롬확장프로그램인 VidIQ 나 VidLog 를 이용하시길 권유합니다.(링크를 click하시면 해당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명하는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태그의 중요성

 

 

미리보기 이미지 최적화

개요

유튜브최적화_미리보기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 캡처 출처 : https://www.youtube.com/yt/playbook/ko/thumbnails.html

 

미리보기 이미지는 중요한데, 예를들어, 모바일의 경우, 표시 영역이 제한되어 있어 미리보기 이미지가 핵심이 됩니다



 

특수효과

 

개요

유튜브최적화_특수효과

이미지 캡처 출처 : https://www.youtube.com/yt/playbook/ko/annotations.html

 

YouTube 동영상에 오버레이된 클릭 가능한 텍스트인 특수효과는 YouTube의 고유한 기능입니다. 또한 보다 진화한 형태의 특수 효과로 카드가 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다른 영상, 상품, 재생목록, 웹사이트 등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영상이 재생되는 동안에 언제든 보일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니 추가로 살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채널 최적화

개요

  유튜브최적화_채널최적화

미지 캡처 출처 : https://www.youtube.com/yt/playbook/ko/channel-optimization.html

섹션은 동영상 섹션, 재생목록 섹션, 채널 섹션 등으로 구별되는데 이것을 잘 이용하시면 유튜브 홈을 일목요연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동영상 섹션:

  • 동영상으로만 구성된 섹션은 재생목록 또는 다른 동영상 그룹에서 동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예: 업로드 또는 좋아요 표시). 이러한 섹션은 재생목록이나 동영상 그룹을 조정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동영상 섹션은 동영상을 자동재생하는 재생목록 보기 페이지로 시청자에게 편안한 감상 환경을 제공합니다.
  • 동영상 섹션은 내 동영상 또는 다른 채널에서 관리하는 동영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재생목록이 채널 페이지의 섹션으로 사용될 때 인 포인트 및 아웃 포인트와 같은 고급 재생목록 기능은 계속 표시됩니다.

재생목록 섹션:

  • 섹션은 여러 재생목록으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 제생목록 섹션은 이미 다른 프로그램을 여러 재생목록으로 정리한 제작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 시청자는 섹션에서 재생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재생목록의 첫 번째 동영상을 보게 됩니다.

채널 섹션:

  • 제작자는 채널 페이지의 섹션을 통해 다른 채널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여 내가 소유한 네트워크 내에서 채널을 홍보하거나 시청자가 좋아할 만한 다른 콘텐츠를 홍보하여 트렌드세터가 되어 보세요.

섹션 권장사항:

  • 많은 시청자가 스크롤하지 않고 페이지의 윗 부분만 봅니다. 채널 페이지 상단에서 가장 관련성이 크고 눈길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강조해야 합니다.
  • 다른 채널 소유의 재생목록에서 섹션을 만들어 그 외 여러 다른 채널에서 전체 섹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래 섹션을 만들었던 채널에서 섹션을 업데이트할 때마다 관리하는 채널에서도 동적으로 변경됩니다. 여러 채널에 걸쳐 콘텐츠를 교차 프로모션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입니다.


 

유튜브 최적화 유튜브 홈에서 섹션 추가하기_1

 



유튜브 최적화 유튜브 홈에서 섹션 추가하기_2

 



유튜브 최적화 유튜브 홈에서 섹션 추가하기_3

 



모든 잠재고객에 도달

개요

유튜브최적화_모든사람에게 도달 

이미지캡처의 출처 : https://www.youtube.com/yt/playbook/ko/reaching-all-audiences.html

 

유튜브는 모든 잠재고객에게 동영상이 도달하게 하려면, 청각 장애인이나 난청이 있는 시청자를 위한 자막, 외국어 사용자를 위한 자막을 만들고 자막으로 검색 가능성 증가시킬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최적화와 관련해 집고 넣아갈 부분은 자막입니다. 자막은 동영상이 더 광범위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도록 해주는 동시에, YouTube에서 더 많은 위치에 표시되도록 해주는 부가적인 메타데이터 역할을 합니다.

 

YouTube 웹로그 분석

개요

YouTube 분석(YTA, YouTube Analytics )은 채널의 핵심입니다.

유튜브최적화_웹로그분석

이미지캡처의 출처 : hthttps://www.youtube.com/yt/playbook/ko/yt-analytics.html

 

영향력이 별5개,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풍부한 설명이 곁들여져야하는데 압축할 수 없어 개요만 캡처했습니다. 

 

Pinterest Google+ Google+

 

** 추천 임대 상품 **




첨부파일 다운로드:
 
번호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302 검색엔진최적화 [강추]코니카미놀타 동영상 모음

관리자

2016.04.13 88,455
301 블로그마케팅 아이사랑 카드(아이행복 카드) 단말기 프로그램 재설치 동영상(Windows8 용)

관리자

2015.06.27 138,145
300 인바운드마케팅 PC 프린터 복사기 원격지원

관리자

2013.06.08 157,456
299 인바운드마케팅 HP officejet pro(오피스젯 프로) 8600 백화현상

관리자

2018.08.30 16,218
298 인바운드마케팅 캐논 MAXIFY MB2760 / 5090 / 2390 무한공급기 설치 방법

관리자

2018.08.17 3,306
297 인바운드마케팅 캐논 MB2720(2760)에서 관공서 문서(주민등록등본 등) 출력시 드라이버

관리자

2018.04.02 25,597
296 인바운드마케팅 HP Officejet Pro 8610 8600 Printer Failure

관리자

2018.03.19 8,356
295 인바운드마케팅 HP 933 6600 6100 6700 7612 7110 헤드 교체

관리자

2018.02.14 14,146
294 인바운드마케팅 HP OfficeJet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무한잉크 개조 방법

관리자

2017.12.16 14,120
293 검색엔진최적화 리모트 UI를 사용하여 캐논 복사기(복합기) 스캔 (폴더) 쉽게 잡기(쉽게하기)

관리자

2017.11.06 15,186
292 인바운드마케팅 HP officejet Pro 8610, 8600, 8100 용지걸림

관리자

2017.08.28 21,065
291 인바운드마케팅 HP 팩스 오류 코드 및 해결 방법 정리(일반적인 송수신 에러 포함)

관리자

2017.06.01 20,713
290 검색엔진최적화 캐논 ir3300 ir2800 ir2200 토너 보급방법(교체방법) 동영상

관리자

2017.05.18 11,828
289 검색엔진최적화 코니카 미놀타 Bizhub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이미지)

관리자

2017.05.07 12,711
288 인바운드마케팅 HP photosmart B210 정렬 실패, 강제 정렬

관리자

2017.04.21 15,807
287 검색엔진최적화 캐논 칼라 복사기 IR ADV C3325 시험인쇄 Type = 10 관련 설명 및 출력 동영상

관리자

2017.04.14 14,762
286 인바운드마케팅 X451, X476, X551, X576[듀플렉서(Duplex) 다시 설치] 에러

관리자

2017.04.11 18,532
285 검색엔진최적화 신도 D410 ADF 관련문제 : 용지 한쪽에 검은줄이 감

관리자

2017.03.28 19,396
284 검색엔진최적화 신도리코 D410 (컬러, 흑백, 복사, 인쇄 팩스, 스캔) 카운트(사용매수) 확인 방법

관리자

2017.03.03 22,419
283 검색엔진최적화 원격 인쇄(1. Chrome 클라우드 프린터, 2. HP e-print, 3.Canon PRINT Business)

관리자

2017.03.02 20,895
회사명: 사트커뮤니케이션 / 사업자등록번호: 215-13-77533 / 대표: 김상희
서울특별시 송파구 양산로7길 17-1, 1층,지하1층(거여동)
Tel : 02-404-2463 Fax : 02-404-2461
개인정보관리착임자 : 김상희 / Email : kimsangheu@naver.com
통신판매번호 : 2011-서울송파-1087  Copyright (c) 2012 SAT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