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잉크 복합기, 무한잉크 프린터, 칼라(컬러) 디지털 복사기 임대 및 판매 전문
Self 검색엔진최적화 추구

인바운드마케팅 보기

HOME > 인바운드마케팅 > 보기

분류1

YouTube e-commerce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5-10-27

조회수4,466

제목

[강추.공개금지.]유튜브 동영상 광고_2 : TrueView 동영상 캠페인 설정하기(인스트림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1. 최초로 동영상 캠페인 설정하기

 

https://www.youtube.com/yt/advertise/ko/ 으로 접속해 [시작하기]버튼을 click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_1

 



 

제시한 평균 클릭당 단가(CPC) 비용이 6원 ~ 45원으로 virool 의 5 cent(약 55원)보다 저렴하여 경쟁력이 있습니다.또한 실제 집행해 보니 저의 경우, 디스플레이 광고는 1조회수당 19원이었습니다. 강력한 광고매체라고 판단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_2

 



 

실제로 광고 설계해보니 다시 23원을 제시합니다. 물론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_3

 



저는 구글애드워즈 검색광고와 리마켓팅 광고를 하고 있어 바로 구글 애드워즈에 로그인하였습니다. 광고문안을 만드는 것은 너무나 직관적이어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단 예산을 고려하여 지역설정을 좁히시거나 관심분야를 축소하시거나 언어설정등을 살펴보시면 비용대비 효과를 최대화하여 효율적 집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_4

 



 

 

유튜브 동영상 광고_5

 



 

 

유튜브 동영상 광고_6

 



2. 승인된 동영상을 타켓팅하는 방법

 

광고가 게재될 관심분야를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캠페인_관심분야 타켓팅_1

저는 TV애호가, 뉴스광 및 독서광, 비즈니스 전문가, 예술 및 극장 애호가, 쇼핑객을 타겟팅하였습니다. 예술, 엔터테인먼트 관심분야는 유튜브 동영상이 가장 많이 올라오는 분야로 캠페인 설정시 기본적으로 추가해준다고 구글 애드워즈는 조언해 주고 있습니다.  이 조언에 따르면 노출 및 조회는 늘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동영상 광고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것과 관련성이 떨어진다면 관심분야에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광고를 집행한 결과는 관심분야에서 전체조회수의 85%가 올라왔습니다. 물론, 게채위치, 주제타케팅를 좁게 잡은면이 있지만 동영상타케팅의 5개 타케팅(1. 사용자통계(연령제한), 2. 관심분야, 3. 리마케팅, 4. 게재위치, 5. 주제타켓팅)중 가장 많은 점유율을 갖으므로 효율적 광고집행을 위해서는 자주 확인하시여 필요없는 관심분야는 제거하시길 권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캠페인_관심분야 타켓팅_2

 

 

리마케팅 


동영상 리마케팅: 동영상 또는 YouTube 채널과 상호작용했던 사용자가 YouTube를 사용하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동영상, 웹사이트 및 앱을 탐색할 때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 부분은 유튜브 동영상 광고_3 : TrueView 동영상 캠페인 설정하기(리마케팅) 으로 따로 정리하였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을 타겟팅하는 방법

위에 이미지를 참조하시여, [캠페인]-> [디스플레이 광고] 또는 [인스트림 광고] -> [동영상타겟팅] -> [게재위치] -> [광고가 게재된 위치]로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문하여 게재된 위치를 살펴보니, 사이트로는 www.youtube.com, 동영상으로는 [뽀로로 과학놀이] #02. 별자리여행, 콩순이 믹서기 목욕놀이 장난감 콩콩이 인형 딸기 쥬스 만들기 엄마 놀이 CarrieAndToys 등등에서 노출된 것으로 나오는데, 제가 판매하고자하는 상품과는 관여도가 떨어지는 것을 알수 있었고 비용은 사이트나 동영상마다 각각 달라 20원, 12원, 23원 등으로 제가 기본 click당 비용 23원보다 적었습니다.

 

광고 게재 위치를 직접 관리하는 방법

위와 같이 게재 위치가 마음에 안드는 경우,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디스플레이 광고] 또는 [인스트림 광고] -> [동영상타겟팅] -> [게재위치] -> [관리됨] -> [직접추가] 또는 [제안사항 검색]을 선택하시여 직접 게재위치를 타겟팅할 수 있는데, [제안사항 검색]을 선택하시면, [YouTube 채널 게재위치],
[YouTube 동영상 게재위치], [GDN 게재위치] 에서 선택하시여 게재할 수 있고 [YouTube 채널 게재위치],
[YouTube 동영상 게재위치]에서 선택을 잘하시면 경쟁사의 채널이나 동영상에 자사의 광고를 올려서 압박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 업종은 사무기기인데, 사무기기를 제안사항 검색으로 넣어주면 조회수가 많은 동영상(전시회등에 관련된 TV 동영상)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어 파급력을 높힐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관리하는 방법

키워드를 입력해 주어야 유튜브 검색시 상단에 디스플레이 광고가 되므로 꼭 타게팅 해주어야 합니다.

유의해야할 것은 처음부터 너무 많은 키워드를 넣지 마시고 핵심키워드 위주로 15개정도만 키워드를 타켓팅해주세요.

일일예산액은 적은데 키워드가 많으면 어떤 키워드로 광고해야 될지 유튜브가 결정을 할 수 없으므로 일일예산액은 \5,000 이상 & 키워드 15개 정도 & 키워드 입찰가는 \300 정도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15 개(키워드) * \300 = \4,500 이 되므로 예산액은 \4,500 이상이 되어야 하는 식입니다.1~2 일이후에 키워드가 노출되는지 확인하고 실제 클릭비용을 확인하여 \300이하 예를들어 \100 이면 3배수 정도의 키워드(모수 45개)정도까지 증가시켜 키워드광고를 계속합니다.  

디스플레이광고_인스트림광고 타겟팅

 

[키워드]를 선택하여 [키워드입력]으로 1개씩 추가하는 방법이 있고 [키워드입력] > [관련 키워드 찾기]를 하여 일괄입력 또는 선택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어]는 [키워드]로 타겟팅한 키워드중 유튜브 검색에서 노출되어 조회수를 확보한 키워드들에 대한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아래의 저의 유튜브 채널의 경우, 유튜브 분석결과를 보면 유튜브에서 자연검색으로 들어오는 비중이 전체 유입비중에 15%, 280 view입니다. 이 view 를 구글 검색광고비용 5만원정도에 해당하는 view 입니다. 유튜브 자연검색으로도 이만큼 들어오는데 풍부한 연관검색어를 키워드에 추가하는 경우, 상당량의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디스플레이_인스트림_키워드 타켓팅

 



 

 

 

** 추천 임대 상품 **




첨부파일 다운로드:
 
번호 제목 등록자 등록일 조회수
300 검색엔진최적화 [강추]코니카미놀타 동영상 모음

관리자

2016.04.13 80,802
299 블로그마케팅 아이사랑 카드(아이행복 카드) 단말기 프로그램 재설치 동영상(Windows8 용)

관리자

2015.06.27 125,006
298 인바운드마케팅 PC 프린터 복사기 원격지원

관리자

2013.06.08 145,679
297 인바운드마케팅 캐논 MB2720(2760)에서 관공서 문서(주민등록등본 등) 출력시 드라이버

관리자

2018.04.02 3,036
296 인바운드마케팅 HP Officejet Pro 8610 Printer Failure

관리자

2018.03.19 2,397
295 인바운드마케팅 HP 933 6600 6100 6700 7612 7110 헤드 교체

관리자

2018.02.14 5,458
294 인바운드마케팅 HP OfficeJet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무한잉크 개조 방법

관리자

2017.12.16 9,391
293 검색엔진최적화 리모트 UI를 사용하여 캐논 복사기(복합기) 스캔 (폴더) 쉽게 잡기(쉽게하기)

관리자

2017.11.06 8,055
292 인바운드마케팅 HP officejet Pro 8610, 8600, 8100 용지걸림

관리자

2017.08.28 14,904
291 인바운드마케팅 HP 팩스 오류 코드 및 해결 방법 정리(일반적인 송수신 에러 포함)

관리자

2017.06.01 14,851
290 검색엔진최적화 캐논 ir3300 ir2800 ir2200 토너 보급방법(교체방법) 동영상

관리자

2017.05.18 7,466
289 검색엔진최적화 코니카 미놀타 Bizhub 토너 카트리지 교체 방법(이미지)

관리자

2017.05.07 8,353
288 인바운드마케팅 HP photosmart B210 정렬 실패, 강제 정렬

관리자

2017.04.21 10,446
287 검색엔진최적화 캐논 칼라 복사기 IR ADV C3325 시험인쇄 Type = 10 관련 설명 및 출력 동영상

관리자

2017.04.14 10,332
286 인바운드마케팅 X451, X476, X551, X576[듀플렉서(Duplex) 다시 설치] 에러

관리자

2017.04.11 12,325
285 검색엔진최적화 신도 D410 ADF 관련문제 : 용지 한쪽에 검은줄이 감

관리자

2017.03.28 13,564
284 검색엔진최적화 신도리코 D410 (컬러, 흑백, 복사, 인쇄 팩스, 스캔) 카운트(사용매수) 확인 방법

관리자

2017.03.03 18,021
283 검색엔진최적화 원격 인쇄(1. Chrome 클라우드 프린터, 2. HP e-print, 3.Canon PRINT Business)

관리자

2017.03.02 16,522
282 검색엔진최적화 IR ADV C3320 3325 3330 소모품(토너, 폐토너통 등) 상황 및 기타 정보 확인, 폐토너통 교환하는 방법

관리자

2017.02.07 20,847
281 검색엔진최적화 형광펜으로 표시한 부분이 복사가 안 된다는 경우, 해결방법

관리자

2017.01.21 22,674
회사명: 사트커뮤니케이션 / 사업자등록번호: 215-13-77533 / 대표: 김상희
서울특별시 송파구 양산로7길 17-1, 1층,지하1층(거여동)
Tel : 02-404-2463 Fax : 02-404-2461
개인정보관리착임자 : 김상희 / Email : kimsangheu@naver.com
통신판매번호 : 2011-서울송파-1087  Copyright (c) 2012 SAT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