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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15-06-27

조회수6,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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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추]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 궁극의 가이드(YouTube SEO: The Ultimate Guide) - Backlin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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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강추]유튜브(youtub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최적화 방법_2_검색가능성 높이기

     2.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5 Advanced YouTube SEO Tactics to Drive More Traffic to Your Videos & Website) : Youtube SEO factor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 궁극의 가이드(YouTube SEO: The Ultimate Guide)

아마도 당신은 이미 유튜브가 전세계 2위의 검색엔진이라는 것을 그리고 아직 손대지 않은 거대한 트래픽의 근원임을 알 것입니다.

(사실 유튜브는 매일 3억명의 방문자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Youtube 검색엔진최적화의 안과 밖, 그리고 어떻게하면 당신 구글과 유튜브에서 동영상순위를 올릴 수 있는가 하는 것을 포함하여 보여주려고 합니다.

 

Free Bonus: Download a free checklist (cf: 구글 드라이브로 올려 링크걸어 놓았습니다) 는 당신에게 어떻게 빨리 이들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지 보여주며 이 포스트에는 포함하지 않은 2개의 보너스를 더 포함하였습니다.

 

My Top Ranking YouTube Videos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를 시작하기 전에, “SEO strategy“ 키워드에 대해 3위에 랭크되어 있음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 궁극의 가이드_1

 



자, 제가 말하고자하는 결과를 보실 수 있죠. 최상위 5위안에 랭크디는 결과를 초래하는 사용하는 단계적 시스템안으로 들어가 보시죠.

Step #1: 키워드 찾기(Find “Video Keywords”)

다른 검색엔진최적화와 같이 유튜브의 절차도  keyword research 와 같이 시작합니다.

당신의 목적은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의 첫페이지에 유튜브 결과가 나오게하는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10개의 웹페이 결과를 가지고 있는 보통의 검색결과와 달리, 구글은 동영상 검색 결과를 첫페이지에 배정해 줍니다.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 궁극의 가이드_2

 

일반적으로 구글은 아래의 키워드들에 대해 동영상을 검색결과에 페이지에 표시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

  • How-to keywords (“how to shave a cat”)
  • Reviews (“Bluehost review”)
  • Tutorials (“Setting up WordPress”)
  • 신체단련이나 스포츠에 관견된 것들 (“Cardio kickboxing”)
  • 재미있는 동물 동영상들

 

 

이것은 왜 중요할까요 ?

구글의 검색결과에 동영상이 노출되지 않는 키워드를 가지고 최적화를 하다면, 당신은 구글은 안되고 유튜브에서만 사람들로부터 검색 트래픽을 얻을 것입니다.

But if you optimize for Video Keywords, you’ll also get targeted traffic to your video directly from Google’s first page.

그러나 동영상이 1페이지에 노출되는 키워드에 대해 최적화한다면, 당신은 구글의 첫페이지로부터 당신의 동영상으로 이어지는 트래픽을 얻게 됩니다.


동영상 키워드(구글의 1페이지에 동영상 결과가 나오는 키워드)를 찾는 방법(How to Find Video Keywords)

가장 쉬운 방법은 당신이 종사하는 사업의 키워드를 구글에서 검색하하여 동영상에 1페이지에 나오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간단한 것이, 옳은 것인가 ?

일단 동영상 키워드를 발견하면, 충분한 검색결과를 확인해 보세요.

적어도 1달에 300 이상 조회되는 키워드를 얻는 것이 좋으며 using the Google Keyword Planner(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세요)

 



 

 

왜, 월 300회 검색조회일까요 ?

매달 적어도 300회 이상 조회되는 키워드라면, 유튜브에서도 거의 같은 수의 검색 조회를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 구글에 순위에 올라가는 동영상을 가질 수 있다면, 월 300 이상의 검색자들은 검색결과에서 당신의 동영상을 클릭할 것이고 그것은 당신의 동영상, 궁극적으로는 당신의 사이트로 고품질의 트래픽을 가져다 줄수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여기 실제, 예가 있습니다. 

Backlinko 는 검색엔진최적화 시장에 있기때문에 저는 "키워드 검색 조언", "어떻게 링크빌딩을 세울 것인가", "검색엔진최적화 지도"와 같은 키워드를 상용한 동영상 키워드를 찾아보았습니다.

Bingo! The keyword “SEO tutorial” bring up two YouTube results in Google:

예, "검색엔진최적화 지도"라는 키워드에 대해 구글에 유튜브 검색결과가 있습니다.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 궁극의 가이드_5

 

확실히 충분합니다. 그 키워드는 월 300회이상의 검색조회수를 초과하였습니다.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 궁극의 가이드_6

그래서 그것("검색엔진최적화 지도")을 동영상을 만들 키워드로 하겠습니다. 

 

Step #2: 경탄할만한 어머어머한 동영상을 만드세요(Make Your (Awesome) Video)

다른 사업과 마찬가지로, 더 많은 동영상을 올리고자 할수록, 그것에 떠 빠저들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전문적인 비디오 예술가를 하루동안 고용합니다. 그래픽을 추가하기 편집자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스튜디오를 빌리고...

여기 가장최근의 동영상중 하나의 예가 있습니다.

 

 

비싸 보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90 달러가 들었습니다.

당신의 재정이 매우 부족하다면 ScreenCast-O-Matic (연간 15 달러)을 사용하여 파워포인트의 프리젠테이션에 당신의 목소로리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땀이 밴 작품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이 가치있고 볼만한 흥미를 끄는 것이면, 그것은 좋습니다.

사용자의 참여는 유튜브 순위를 올리는 신호중 가장 중요한 것이기때문에, 저는 매우 많이 품질을 강조합니다.

만약 당신의 동영상이 형편없다면, 검색엔진에 최적화한 것과는 관계없이 그것은 결국엔 순위에 오르지 못할 것입니다. (cf:한국에서는 품질이 낮은 동영상도 최적화 자체를 시도하지 않아 순위에 바로 올라갑니다.)

컨텐츠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백링크나 다른 다른 신호들을 사용하는 구글과 다르게 유튜브는 그렇게 사치스럽지 않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따라 당신의 동영상 품질을 판단합니다.

유튜브가 사용하는 사용자 경험치 (The User Experience Metrics That YouTube Uses)

이것은 유튜브가 당신의 동영상 품질을 결정하는데 사용하는 것입니다

  • 동영상 지속(Video retention) : 사람들이 시청 경향 퍼센트(많을 수록, 더 좋음).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3

 

  • Comments: 만약 사람들이 댓글을 달면, 그들은 아마도 해당 동영상을 즐긴 것입니다(또는 적어도 그것을 시청한 것입니다.)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4
  • 시청후 구독수(Subscribes after watching) : 당신의 동영상을 시청한 후에 당신의 채널을 구독시청한다면, 당신이 놀라운 동영상을 가지고 있다고 (구글이나 유튜브에)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5
  • 공유(Shares): 트위터나 구글+와 같은 소셜 미디어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동영상을 공유하는가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6
  • 재생목록에 포함된 동영상 수(Favorites) : 사람들이 당신의 동영상을 재생목록에 추가한 숫자 또는 "나중에 시청"을 선택하는 숫자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7
  • 엄지손가락 좋아요/안좋아요(Thumbs up/Thumbs down) : 자명한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음 

만약 당신이 동영상의 실적을 보고 싶다면, 당신은 유튜브 분석에서 사용자 경험 데이타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8

 

당신이 최고의 동영상을 만들었다면, 당신은 더많은 지속적인 시청, 좋아요, 댓글 그리고 유튜브가 동영상에서 보고 싶어하는 다른 것들을 얻었을 것입니다.

적어도 5분이상 지속되는 동영상을 만드세요(Make Your Video At Least 5-Minutes Long)

텍스트 기반의 글처럼, 긴 동영상이 순위가 더 좋습니다.

저는 유튜브 그리고 구글 검색에서긴 동영상이 잛은 동영상을 앞서가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예를들어, 워드프레스로 검색한 유튜브 결과는 최상의 4개중 3개가 1시간입니다.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9

최소한 5분이상을 목표로 하세요.

당신의 동영상이 너무 길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그것이 대단한 동영상이라면 사람들은 분명히 살펴볼 것입니다.

이제 당신의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최적화할 시간입니다.

Step #3: 검색엔진최적화의 마음으로 당신의 동영상을 업로드하세요(Upload Your Video With YouTube SEO in Mind)

여기에 당신의 동영상으로부터 최고의 검색엔진최적화를 이끌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명(Video Filename)

당신이 동영상작업을 할때, 꼭, 키워드로 파일명을 만들어 사용하세요

예를들면, 만약 당신이 “weight loss tips(몸무게 줄이기 조언)” 라는 키워드로 순위를 올리고 싶다면, 당신은 당신의 동영상의 파일명을 몸무게 줄이기 조언.mp4라고 이름붙여야 합니다.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10

동영상 제목(Video Title)

동영상의 제목은 적어도 5단어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 방식은 키워드 채우기(웹상에서 보디 카피, 숨김 문자, 메타 태그, 기타 유사한 코드로 키워드나 키워드 구절을 반복해서 사용하는 것. 검색 엔진 순위 향상을 위해 사용되지만 대부분의 주요 검색 엔진들이 알고 규제하고 있다.) 없이 모든 키워드들을 포함시킬수 있게 합니다.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11

Power Tip: 블로그의 글쓰기와 같이, 제목의 시작ㅂ부분에 키워드를 배치할수록 경미한 순위 상승효과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도타기 학습지도"에 대해 순위를 얻고자 시도한다면, 당신은 “파도타기 학습지도 : 오늘은 어떻게 파도를 타는지 배워보세요”로 하는 것이 조금 더 낳습니다.

Description

당신 동영상 설명은 매우 중요합니다.

구글과 유튜브는 당신의 동영상을 들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동영상의 내용이 무엇인지 결정하기 위해 당신의 텍스트 설명에 의존합니다.

  • 당신의 링크를 동영상의 맨앞에 배치하세요(당신사이트로의 클릭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 앞에서부터 25개의 단어에 키워드가 포함되게 하세요.
  • 설명문은 적어도 250 단어 이상으로 만드세요. 
  • 당신의 중요 키워드는 3~4번이 반복되게 하세요

이 검색엔진최적화에 친화적인 설명은 구글과 유튜브에게 당신이 스팸없이 당신의 동영상이 무엇인지 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래는 “Advanced SEO(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라는 키워드에 대해 최적화한 동영상의 설명문입니다.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12

Tags

태그는 매우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라나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나 구글이 당신의 동영상이 무엇인지 알게 하기위해 몇몇 키워드를 포함시키세요.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13

목표로 정한 태그는 목표한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튜브의 우측 사이드바에 관련 동영상으로 더 많이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14 

당신의 동영상과 같은 태그를 사용하는 동영상이 시청되고 있을때, 당신의 동영상은 시청되고 있는 동영상의 사이드바에 추가되어집니다. 이것은 태그작업을 한번만 해주면, 계속해서 보여집니다.

 

Step #4: 보다 많은 동영상 시청횟수를 얻으세요(Get Video Views)

우리는 사용자 경험 신호에 대해 지금까지 정말 많은 말해왔습니다. 그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나 경쟁이 심한 키워드에 있어 동영상 순위를 올리려면 , 정말 많은 시청횟수가 필요합니다.  

보다 많은 시청 = 보다 높은 순위 

그러나 중요한 것은 실제 시청만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유튜브는 속임수를 쓴 시청을 잡아냅니다.

Fiverr(5달러짜리 서비스)를 사용하여 시청수를 끌어올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미 논의했던 바와 같이 장기간 유지되는 시청횟수는 금과 같은 값어치가 있습니다.  

여기에 당신이 순위를 올리고자하는 동영상의 시청횟수를 올리게 할 수 있는 몇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족수가 필요한 또는 다른 Q&A 사이트에 당신의 동영상을 언급하세요 

Quora(https://www.quora.com/#) Yahoo! 답변 그리고 다른 other Q&A 사이트들(우리나라의 지식인)은 가장 인기있는 웹사이들입니다. sites are some of the (Quora 는 Alexa ranking에서 최상 500위 안에 들어갑니다).

But if you try to go in there and plaster links all over the place, you’re going to get banned in a flash…

…unless you link to YouTube. 유튜브로 링크를 걸지 아니하고 맞 링크를 건다면 이들 사이트들에서는 링크가 차단됩니다.  

Because you’re posting your video in a place where people are desperate for information on a given topic, the views you’ll get are extremely high-retention.

주어진 주제에 대한 정보가 필사적으로 필요한 곳에 당신의 동영상에 관한 글을 올리기 때문에, 당신은 극히 높은 유지율을 갖는 시청횟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당신의 동영상의 주제에 대한 질문을 찾으세요 :  

유튜브 궁극의 가이드_15

그리고 당신의 동영사 링크를 추가하세요. 또는 embed code를 답으로 집어넣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Quora Answers

(참조 : 원인은 모르겠으나 이 이미지는 익스플로어에서는 잘 보이는데 크롬에서는 안 보입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중에 이미지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익스플로어로 보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서명란에 동영상 링크를 연결하세요(Link To Your Video In Your Email Signature)

당신(당신의 어머니)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사람들은 당신을 좋아합니다.

당신이 저와 같지 않다면 당신은 천통의 이메일을 받을 것입니다.

So when you add a link to your latest video in your email signature, that means you get high-retention views like they’re going out of style.

그래서 이메일 서명란에 최신의 동영상에 대한 링크를 추가할때, 그것은 구식이 되어 가고 있어도 높은 지속적인 시청을 얻을 수 있게 합니다.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 궁극의 가이드 22

 

당신의 블로그 글에 동영상의 코드를 넣어주세요(Embed Your Videos in Blog Posts)

당신이 블로그(또는 당시의 사이트 다른 사이트의 방문란)에 글을 쓸때마다, 이 게시글의 어디에다 동영상 코드를 올릴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하세요

예를들어,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방법에 관한 사례연구를 게시할때, 저는 어떻게 전략이 유효하게 작동하게 할 수 있는가를 설명하는 동영상 코드를 넣어서 동영상 보이게 합니다.

YouTube Embed

(참조 : 원인은 모르겠으나 이 이미지는 익스플로어에서는 잘 보이는데 크롬에서는 안 보입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중에 이미지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익스플로어로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동영상 코드를 심어놓는 것이 제 동영상이 수백의 높은 품질의 시청횟수를 얻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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