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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15-05-21

조회수3,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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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추.공개금지]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5 Advanced YouTube SEO Tactics to Drive More Traffic to Your Videos & Website) : Youtube SEO factor

 

원본( http://searchenginewatch.com/sew/how-to/2340726/5-advanced-youtube-seo-tactics-to-drive-more-traffic-to-your-videos-website )을 번역하였습니다.  

 

유튜브가 거의 무제한의 트랙픽의 근원이 된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유일한 문제는 :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라는 것입니다. 유튜브에 따르면,  분당 100 시간이상(  more than 100 hours of video  )의 동영상이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컨텐츠의 쇄도를 고려할때, 당신은 유튜브에서 경쟁해야만 합니다. 분명한 질문은 :

 

수백만의 다른 동영상과 달리 어떻게 사람들이 당신의 동영상을 보게 할 것이냐 입니다.  

 

당신의 경쟁자들은 그들의 동영상을 느리게 업로드합니다. 그리고는 바이러스처럼 번저나가기를 희망한다 것에 배팅하겠습니다. 말할 필요없이 그렇게 되기는 정말 희박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당신의 동영상최적화에 시간을 할애한다면, 당신은 경쟁자들보다 의미심장한 보다 많은 트래픽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간결한 유튜브 검색엔진최적화 지침서(A Brief YouTube SEO Prime)

전에 우리는 어떻게 당신의 동영상을 최적화하여 사용할 것인가에 뛰어들었었습니다. 자, 유튜브가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순위 요소들을 조사해 보도록 합시죠.  

구글의 유명한 200가지 순위 요소( Google's famous 200 ranking signals )는 정말 복잡합니다. 그러나 유튜브 알고리즘은  농담이 아닙니다. 그것은 유튜브 결과에서 동영상 순위를 측정하고 보여주는 단지 십여개의 신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  

정말이지 복잡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_1

 

여기에 Tag SEO 에 의해 만들어진 정말 잘 요약된 유튜브 순위요소들에 과한 인포그래픽이 있습니다. ( 이 순위 요소들은 반드시 잘 살펴봐주세요)  

 

(참고 : 아래의 인포그래픽에 대한 한글 번역본은 저의 다른 게시글( 동영상 최적화 : 유튜브 순위 결정 요소들(Video-Seo: youTube Ranking Factors (infographic)) ) 을 참조하세요)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_2

 

저는 많은 처리 정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Cliff 가 전하는 유튜브가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신호들을 살펴보시죠 :  

  • Title tag information(제목 태그 정보, 제목)
  • Audience retention(청중의 보유/유지)
  • Keywords in description tag(디스크립션 태그안에 키워드)
  • Tags(태그들)
  • Video length(비디오의 길이)
  • Number of subscribers after watching(시청후 구독자수)
  • Comments(댓글)
  • Likes and dislikes(좋아요 그리고 싫어요)

그것들을 가지고, 당신이 보다 많은 동영상 트래픽을 얻을 수 있도록, 궁극에는 당신의 사이트 트래픽을 얻을 수 있도록, 이들 신호들을 배가시킬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당신에게 보여줄 시간입니다.  

1. 정말로 긴 동영상 설명(descriptions, 동영상관리자에서 기본정보의 제목 밑에 설명부분)을 작성하세요(Write Super-Long Video Descriptions)

유튜트와 구글은 동영상을 볼 수 있거나 들을 수 없음을 기억하세요. 

그것은 동영상의 주제를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을 둘러싸고 있는 문자들이 심히 빈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그것은 아래와 같이 극도로 빈약한 동영상 설명을 보게하는 고통을 주게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_3

당연히, 유튜브 당신의 동영상에 대해 더 알 수록, 당신의 목표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올려야겠다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유튜브는 지나치게 긴 키워드에 대해 당산에게 순위를 높히는데 설명란안의 키워드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저는 "SEO Strategy 2014: How to Rank in Google Today."로 불리우는 동영상을 몇 달 전에 유튜브에 동영상을 게시하였습니다. 저의 설명란은 많은 291개의 단어로 이루어젔습니다. 정말, 거의 완전한 블로그 포스트수준입니다.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4

 

제가 당신에게 보여줄 다른 기술들과 함께 큰 설명은 목표로 한 키워드에 대한 동영상의 순위를 빠르게 올라가도록 도와줍니다. SEO strategy로 조회했을때, 현재는 유튜브에서 3등에 있습니다.  

그러나 "infographic" 그리고 "seo strategy"와 같은 풍부한 키워드를 포함한 설명때문에 infographic seo strategy와 같은 다소 긴 키워드에서 순위는 1등입니다.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5

Bottom line: Make sure your video descriptions are at least 200 words.

2. 동영상 키워드(검색자가 동영상으로 보고 싶어하는 키워드)를 최적화하세요(Optimize Around "Video Keywords")

유튜브내에서의 순위가 올라가는 것은 대단합니다. 그러나 유튜브에서 당신의 동영상이 순위가 올라가는 것은 구글 검색에서 더 좋습니다.  

구글은 검색결과페이지에서 (자회사인) 유튜브에 내재적인 유리함을 주고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특정 키워드에 대해서만 그러합니다.   구글의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적어도 1개이상의) 동영상결과가 나오게하는 경향이있기 때문에 이들 키워드는 비디오 키워드들이라고 불리웁니다.  

예를들어, cute cats(귀여운 고양이들)을 포함한 키워드들은 항상 몇개의 동영상 검색결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6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해본다면, 이것은 총체적으로 이해가 됩니다.  

귀여운 고양이를 검색하는 사람들은 고양이가 정말 귀여운 10가지 이유와 같은 기사(글)를 읽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놀고 먹고 그리고 잠자는 귀여운 고양을 보고 싶어할 것입니다.   

한편, 발목염좌(발목이 삠)를 찾는 사람들은 증상과 치료 방법에 관한 것을 읽고 싶어할 것입니다. 구글은 이것을 알고 있고 이들 검색자들에게 10 개의 텍스트 위주의 기사(글)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7


당신의 동영상의 키워드를 결정하기 전에 첫번제 페이지에 동영상이 노출되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만약 그렇다면, 구글과 유튜브에서 순위를 높일 수 있는 잠재적인 동영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진정으로 고려해야할 키워드입니다.  

3. 온라인 커뮤니티들로부터 더 많은 동영상 시청을 얻으세요(Get More Video Views From Online Communities)

Quora 그리고  LinkedIn groups 과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들은 깔대기와 같이 트랙픽을 몰아올 수 있는 환상적인 공간입니다.  

대부분의 커뮤니티들은 사람들이 컨텐츠에 링크들을 걸어줄만큼 친절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유익한 유튜브 동영상을 공유하게 공개해줍니다.  

당신의 동영상의 시청횟수와 품질은 유튜브 순위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목표로하는 커뮤니티로부터 시청횟수를 얻는 것은 기적같은 효과를 낳습니다.   

Quora 그리고  LinkedIn groups 같은 커뮤니티에서 당신의 비디오가 답을 줄수있는 질문을 찾으세요. 약간의 가치를 제공하세요. 그리고 보다 많은 정보를 원하다면, 사람들이 당신의 동영상을 시청하게 하세요.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8

온라인 커뮤니티에 당신의 동영상을 공유하세요. 이것은 유튜브가 보고 싶어하는 양질의 그리고 높은 시청횟수를 유지하게 끌어올려줄 것입니다.  

4. 구독과 링크를 독려하세요(Encourage Subscribing and Linking)

유튜브 알고리즘은 백링크들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사용자 경험의 신호들은 많은 가중치를 부여합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동영상을 시청하기를 즐긴다면 유튜브 검색결과에서 작은 공간에 밀어넣어질 것을 기대하세요.(상위에 노출되기를 기대하세요) 

구독과 링크는 유튜브가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사용자 경험의 신호입니다. 링크는 덜 중요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그 숫자가 계산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요구함으로써 당신은 이들 사용자 경험 신호를 늘릴 수 있습니다.  

당신의 동영상 끝에, 그들에게 구독하라고 고무하는 행동을 하도록 사람들에게 요청을 하세요. 

유튜브 마케팅의 대가인 Marie Forleo 는 모든 동영상의 끝에 구독하라고 사람들에게 요청합니다.  

(전에 시청하였다면 4:55 짜리 동영상은 건너 뛰세요)

And I'm confident that her gentle push has contributed to her multiple first page YouTube rankings and 93,000 subscribers.

저는 점잖은 요청이 그녀의 동영상이 유튜브 첫페이지 순위에 올라가게 하고 93,000 명의 구독을 배가시켰다고 확신합니다.  

각각의 동영상에서 사람들에게 좋아요, 댓글 달기 그리고 구독하라고 요청하세요. 

 

5. 키워드가 풍부한 재생목록을 만드세요(Create Keyword-Rich Playlists)

당신의 유튜브 채널을 조직화되지 않은 엉망인 상태로 남겨두지 마세요.

유튜브 검색 트래픽을 얻는 가장 쉬운 방법중에 하나는 당신의 동영상을 재생목록에 잘 정리하는 것입니다. 

키워드가 풍부한 재생목록은 유튜브에게 동영상의 주제에 관한 깊이있는 정보를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description을 보는 것과 같이 보다 많은 텍스트 기반의 컨텐츠 = 보다 많은 시청의 관계가 성립니다.  

예를들어, 동영상마다 10만 뷰이상을 얻은 FitnessBlender는 깔금하게 키워드가 풍부한 카테고리로 정리된 채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당신의 유튜브 채널에 10 개의 동영상을 가지고 있다면, 밀접한 주제로 재생목록을 정리하세요. 

당신의 동영상과 사이트에 보다 많은 트래픽을 몰아오게 할 5개의 진보한 검색엔진최적화 기법들9

((주석))

저희 회사의 유튜브 채널에 재생목록을 "[신도]복사기, 복합기, 프린터"로 만들어 저희가 만들지 않은 다른 게시자의 신도 복사기 관련 동영상들을 재생목록으로 묶었더니 구글에서 "신도 복사기"하고 검색하니 검색결과에 첫번째로 노출되었습니다. 

 

자신의 채널에 동영상이 부족한 경우, 재생목록을 적극활용하세요. 또한 풍부한 동영상이 있다고 하더라도 정보를 얻기 위해 채널을 방문한 사람이 있다면 경쟁자의 동영상이라도 개방적으로 재생목록에 추가하여 얻고자 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하는 경우, 단점은 어렵게 얻은 유입을 타인 / 경쟁사의 동영상으로 뺏앗기는 것이지만 국내에서는 재생목록을 개방적으로 만드는 개인이나 회사(단체)가 적으므로 공유( 솔루션, 정보)을 제공한다는 마인드로 마케팅 전략을 펴시길 권합니다. 

 

((참고))

Youtube SEO factor ( https://moz.com/blog/youtube-ranking-factors-whiteboard-friday )에 관한 훌륭한 동영상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 동영상상은 유튜브 동영상이 아니여서 직접 게시할 수 없으니 clcik하시여 시청하세요. 유명한 MOZ의 게시글로 시청하시면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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